미국 생활 이야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

간호사 멘토 소피아 2023. 1. 7. 12:22
반응형

인스타그램 @NursingMentor_Sophia

협업문의 RNMentorSophia@gmail.com

      안녕하세요,  간호사 멘토 소피아입니다. 우리는 한 달에 얼마를 벌어야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고 할 수 있을까요? 한 달에 천만원? 1억? 개인적으로 저는 금액이 얼마가 되었든 제가 직접 일을 하지 않아도, 제 돈이 저를 위해 제 몸집을 불려 가며 일해주는 상태가 왔을 때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고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베스트셀러로 유명한 “역행자” 책을 한국에서 어머니가 보내주셔서 2022년의 마지막 책으로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2020년 저를 만성소비자에서 생산자로 눈을 띄게 해 준 “부의 추월차선” (The Millionaire Fastlane)을 다시 한번 생각나게 만들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자청’ 이란 분은 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며 처음 들어봤지만, 지금까지 읽었던 그 어떤 자기 계발서보다 현실적이고 솔직하게 쓰인 이 책으로 인해 전 이 분의 마음가짐과 습관을 따라 해야겠다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자가 공유한 수많은 팁들 중 하나는 생각만 하지 말고, 준비가 철저히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우선 지금 시작을 해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책에서 나온 수십 명의 자수성가 부자들의 공통점인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을 공유하며 바로 시작을 해봅니다.

반응형



1. 정체성 변화
     “돈을 벌 마음을 가졌다면 생존 위기를 겪어야 하는데 … 현재에 안주해선 생존 위기를 겪을 일이 없다.” 지금 있는 상황이 마음에 안 든다면 현실을 바꾸면 됩니다. 현실을 바꾸려면 내가 있는 상황을 작게라도 먼저 바꾸어야 합니다. 제가 ‘부의 추월차선’을 읽으면서 평생 처음으로 ‘아, 나도 생산자가 될 수 있구나…!’ 라고 깨닫고, 생산자가 되기 위한 여러 단계들 중 하나로 이 블로그를 시작한 것처럼 정체성 변화는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가장 먼저 실행되어야 할 공부법입니다.

2. 20권의 법칙
     이 책의 저자는 사람들과 대화를 잘 하고 싶었을 때 심리학 책 20권을, 창업을 준비하면서는 마케팅 책 20권을 읽는 등 독서를 바탕으로 인생을 뒤바꾸었습니다. 관심있는 분야가 있을 때 관련 책을 최소 10권은 읽고나면 그 후 내 머릿속은 온통 관련 내용으로 꽉 차게 되어 정체성이 자연스럽게 바뀔 수 밖에 없게 된다는 이유입니다. 내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어떤 관심있는 분야에 이 정도까지 투자를 해본적이 있나 싶었던 구간이었습니다. 그리고 2023년 제가 구상하는 사업과 관련한 책을 20권 읽고 내 것으로 온전히 소화하는 것을 올해 목표 중 하나로 채웠습니다.

3. 유투브 시청
     아니 이게 무슨 자다가 봉창 두들기는 소리인가 싶으시죠?ㅎㅎ 당연히 예능이나 영화를 보라는 것이 아니라 창업, 기업 경영, 부동산 투자나 경매, 주식 투자 등 다양한 분야의 인터뷰를 보고 하루에 3개 이상 필기를 하며 보라는 방식입니다. 특히 영상을 보고 난 후 블로그나 인스타에 느낀 점 및 깨달은 점, 내용 요약을 정리해두는 것이 가장 좋다고 언급하는데, 저도 지금까지 많은 자기 계발 영상들을 보며 직접 제가 포인트들을 잡아 정리해적어둔 영상이 머릿속에 오래 남았습니다.

4. 글쓰기를 통한 초사고 세팅
     저자는 책에서 몇 번이나 독서와 글쓰기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앞에서 말한 20권의 관련 책 읽기나 유투브 시청도 꼭 포인트를 정리해두어야 자기 것이 된다고 말하는 것이죠. 사실 제가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도 제 것으로 제대로 소화시키기 위함입니다. 책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부분에서 저자는 “블로그에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을 써봐라.” 고 말했고, 전 그걸 따르는 중입니다ㅎㅎ “본인의 생각까지 적다 보면 자연히 배운 걸 곱씹게 된다. 모든 공부에서 복습을 강조하는 이유다.”

5.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학습으로
     유료 강의를 신청하게 되면 돈 낸 값은 얻어가야겠다는 의지가 생깁니다. “역행자” 책에 따르면 유료 강의를 결제함에 따라 ‘나는 000 강의에 돈을 쓴 사람’ 이라는 정체성이 생기게 됩니다. 전 올해 저에게 투자하는 첫 학습으로 현재 미국 뉴욕 로체스터 대학교 경영대 스피치 교수님 @prof.lee_2nteraction (https://instagram.com/prof.lee_2nteraction?igshid=MDM4ZDc5MmU=) 의 온라인 스피치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제가 앞으로 이뤄가고 싶은 많은 것들 중에 가장 필요하고 베이스가 될 것이기에 기쁜 마음으로 결제를 하고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저자는 유료 오프라인 강의의 중요성도 역설합니다. 온라인 강의보다 집중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관심 분야가 같은 사람들과 직접 모이게 되면 집단무의식에 조종되어 그에 대한 나의 무의식 변화가 훨씬 쉬워진다는 이유입니다. 전 올해 1분기에 오프라인 강의를 또 하나 결제할 예정입니다.

     평생 일하지 않아도 돈이 저절로 들어오는 삶. 회사 출퇴근을 하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평생 여행을 다닐 수 있는 살. 꿈이 아니라 현실로 가능합니다. 다만 꿈같은 현실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지금까지의 사고방식을 바꿔야하는 나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나와 다른 세상 사람들 얘기야…’ 했던 마음가짐이었지만 이제는 저도 마음을 다잡고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을 읽으신 모든 분들이 경제적 자유가 곧 구현되시길 바랍니다💰로그인 없이도 남기실 수 있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된답니다😊

인스타그램 @NursingMentor_Sophia

협업문의 RNMentorSophia@gmail.com

반응형